> let change = '바꿔 봐';
< undefined
> change = '바꿨다';
< "바꿨다"
"바꿨다"에서 결괏값이 있는 이유는?
let으로 변수를 선언할 때는 콘솔의 결괏값이 undefined 이지만, 변수의 값을 바꿀 때는 결과로 바꾼 값이 나온다. 이는 let 의 역할 때문이다. let이 없을 때는 코드가 식이라서 대입한 값이 결괏값으로 출력되지만, let이 앞에 붙는 순간 선언문이 된다.
다음 if 문을 switch 문과 조건부 연산자로 바꿔 보세요.
switch (cond) {
case true:
value='참';
break;
case false:
value='거짓';
break;
조건부 연산자 ?
value = cond ? '참' : '거짓' ;
구구단을 출력하되, 결과에 짝수가 하나도 나오지 않게 해보세요. continue 문을 사용하세요.
let result = 0;
for (i=1; i<=9; i++){
for(j=1 ; j<=9; j++){
result = i * j;
if (result % 2 == 0) continue;
console.log(i 'x' j '=' result);
}
}
↑ 내가 쓴 코드
피드백: === 으로 고쳐쓰는게 좋다!
그리고 console.log(i, '*', j, '=', i*j); 이렇게 반점 써야 한다.
근데 중간에 (i%2 === 0 || j%2 === 0) 이렇게 하는게 더 좋겠구만..
별찍기 숙제 (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구현할 것)
*
**
***
****
*****
let star = '*'
for(i=1 ; i<=5; i++){
star += 1;
console.log(star);
}
아 이거는 NaN 되는구나 (틀린 코드임)
한개일때는 문자 1개 출력
두개 일때는 문자 2개 출력
세개 일때는 문자 3개 출력
let star = '*'
for(i=5 ; i>=1; i--){
for(j=i; j>=1; j--){
console.log(star);
}
console.log('\n');
}
이렇게 쓰면 안되는 걸까? 찾아보기!!
아래가 맞는 코드다
for (let i=0; i<5; i++){
console.log('*'.repeat(i+1))
}
for (let i=5; i>=1; i--){
console.log('*'.repeat(i))
}
for 반복문 i=0; i<5; i++ 로 고정하고 별을 반대모양으로 출력하라.
-> 도저히 모르겠어서 힌트를 보았다
-> 규칙을 찾으면 된다
ex.
0 -> 5
1 -> 4
2 -> 3
3 -> 2
4 -> 1
for (let i=0; i<5; i++){
console.log('*'.repeat(5-i) );
} 이게 강사님 코드
이번엔 1,3,5,7,9
for (let i=0; i<10; i++){
if ( i % 2 ==1 )
console.log('*'.repeat(i) );
}
이번엔 감소
for (let i=10; i>0; i--){
if ( i % 2 ==1 )
console.log('*'.repeat(i) );
}
이번엔 앞에 공백을 두면서 출력할 것
예를 들어,
*
**
***
****
*****
이런 식으로!
힌트는 console.log(' '.repeat(2) + '*'.repeat(3))
출력하면
*** 이렇게 나옴
2 1 2
1 3 1
0 5 0
1 3 1
2 1 2
for(i=1; i<=5; i++){
if(i%2 ==1) {
console.log(' '.repeat((5-i)/2) + '*'.repeat(i) + ' '.repeat((5-i)/2));
}
}
라 제거하기
let result=0;
const arr=['가','라','다','라','마','라'];
for(i=0; i<arr.length; i++){
if(arr[i]=='라'){
result=arr.indexOf('라');
arr.splice(result, 1);
}
}
console.log(arr);
내가 쓴거
강사님이 쓴거는
while(arr.indexOf('라')>=1){
arr.splice(arr.indexOf('라'),1)
}
노마드 코더도 복습
const player = {
name: 'nico',
sayHello: function() {
console.log("hello");
},
};
function sayHello() {
}
함수를 객체 안에서 선언하는 방법은 위와 같다.
const player = {
name: 'nico',
sayHello: function(peopleName) {
console.log("hello " + peopleName);
},
};
console.log(player.name);
player.sayHello("leen");
console.log 에서 log 가 함수인 것처럼 player 의 함수 sayHello 도 위와 같이 호출할 수 있다.
const calculator = {
plus: function (x, y) {
return x + y;
},
minus: function (x, y) {
return x - y;
}
};
plusResults = calculator.plus(3, 4);
minusResults = calculator.minus(2, 1);
console.log(plusResults);
console.log(minusResults);
간단한 계산기
const age = parseInt(prompt('how old are you?'));
if (isNaN(age)) {
console.log('please write a number');
}
isNaN 함수는 숫자가 아닌 것을 넣으면 true 로 나오는 함수이다.
console.dir(document);
-> document 는 html 을 보여주는 것이다.
'🤹🏻♀️ 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lassName, classList, toggle (0) | 2021.10.09 |
---|---|
html 객체 가져오기, window 이벤트 (0) | 2021.10.09 |
문자열, 숫자, 불 값, 논리연산자, undefined 와 null (0) | 2021.10.02 |
'이벤트 객체'를 통해서 메뉴 활성화 버튼 실습 (0) | 2020.05.06 |
클릭하면 버튼 색깔 바꾸기 (0) | 2020.05.03 |